추수 감사절 특새 설교 요약

1. 감사 중의 감사(골 1:12-14)

감사의 문이 열리면 은혜의 문이 열리고, 은혜의 문이 열리면 축복의 문이 열린다. 감사 중의 감사는 가장 본질적인 감사이다.

1) 빛 가운데 살게 하신 것 감사. 하나님은 우리를 흑암의 세계에서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겨주셨다.

2) 하늘나라 기업의 상속자로 살게 하신 것 감사. (칭의 - 양자 - 그리스도와 연합 - 성령의 내주 - 하늘나라 시민권)

 

2. 구원의 잔을 들고 감사(시 116:12-14)

내게 주신 모든 은혜를 무엇으로 보답할까?

1) 구원의 잔을 들고 감사. 내가 구원의 잔을 들게 하기 위해 예수님이 고난의 잔을 먼저 마시셨다(마 26:39).

2)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며 입술로 감사 찬양

3) 서원을 여호와께 갚으며 감사

 

3. 기적을 일으키는 감사(합 3:16-19)

믿음은 하나님의 인격에 대한 신뢰이며, 그의 약속의 말씀에 대한 신뢰이다. 하박국 선지자는 아무것도 없어도 하나님의 말씀을 신뢰했으며, 그 하나님으로 인해 기뻐했다. 여기에 하나님의 기적이 이루어졌다(50:23).

 

4. 오직 은혜 감사(마 20:1-16)

포도원 품꾼 이야기이다. 포도원에 일찍 와서 일하나, 늦게 와서 일하나 주인은 처음 약속한 한 데나리온의 품삯을 주었다. 일찍 온 자가 불평을 하자 주인은 내 것을 가지고 내 마음대로 하는데 네 것이나 가지고 가라고 했다.

1) 공로의식이 은혜보다 크면 불평이 나온다. 선하신 하나님의 포도원인 예일교회에서 봉사하게 하심을 겸손히 감사하자.

2) 많이 수고한 것은 노동이 아니라 하나님의 꿈을 위한 헌신이다.

3) 헌신이 교만이 되면 먼저 된 자가 나중 되는 비극의 주인공이 된다.

 

5. 성령충만과 감사(엡 5:15-21)

지혜로운 사람은 악한 세상에서 하나님의 뜻을 건져내는 사람이다. 하나님의 뜻은 술취하여 방탕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충만이다. 성령충만은 찬양충만, 감사충만, 섬김충만이다.

 

6. 초막절과 마지막 추수(레 23:33-44)

절기는 하나님께서 과거에 베푸신 은혜를 기억하며 감사하는 것이다.

1) 유월절: 애굽에서 해방된 것 감사. 지금은 죄에서 해방된 부활절 감사.

2) 오순절: 십계명을 받은 날을 감사. 지금은 성령 강림으로 하나님의 말씀이 마음에 새기게 하신 성령 강림절 감사.

3) 초막절: 한 해 동안 추수를 감사. 지금은 한 해 동안 베푸신 은혜 감사하는 추수 감사절 감사. 또한 마지막 영적인 추수에 대한 소망 감사.

Next
Next

추수 감사절 특별 새벽기도회